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공유기 초기화 하기 / 언제나 새것처럼 사용하기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2. 18.
반응형

싸고 광범위한 범위의 속도 빠른 공유기를 구입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느려지거나 작동이 잘 안되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공유기 초기화는 공유기를 공장에서 출하한 상태의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물론, 공유기시스템만 그런 것이고, 초기화할 때마다 가끔 외관도 닦아주고 먼지도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부터 확인하자

iptime 을 기준으로 작성해 봅니다. iptime 의 경우 제품의 모양새나 버튼의 위치가 다를 뿐 공유기 초기화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영상을 보고 먼저 어떻게 하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장 초기화를 하자

공장 초기화를 하게 되면 공유기의 시스템은 공장에서 생산된 따끈따끈한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단점은 그간 자신이 사용해 오던 설정 등도 같이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화면 캡쳐 등을 하여 파워포인트나 엑셀 등에 따로 기록하고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이 후 다시 설정을 하면 재사용에 문제가 없어집니다.

 

1. 공유기의 설정을 캡쳐를 하거나 기록을 합니다.
2.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합니다.
3. CPU LED가 1초간 깜빡이는 것을 확인합니다.
4. 공유기의 전면 또는 뒷면에 있는 RST 라고 쓰여있는 곳의 움푹패인 버튼을 찾습니다.
5. 뾰족한 도구 볼펜, 클립 등을 이용하여 10초간 누룹니다.
6. CPU LED 의 깜빡임이 빨라진 것을 확인하면 버튼에서 손을 땝니다.
7. 컴퓨터로 공유기가 인터넷에 연결된 것을 확인하고 관리자 화면에서 공유기를 재설정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