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음원추출 하는 방법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4. 6.
반응형

유튜브에는 너무도 많은 다양한 컨텐츠들이 많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거나 음원을 추출하여 편하게 보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이나 음원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들도 있지만 광고가 싫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음원추출 하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한 사용한 사람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홈페이지를 찾아 다닙니다.

하지만, 클릭한번의 실수로 배너와 광고와 오작동 등 다양한 사례로 불쾌지수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물론, 핸드폰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이용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는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와 비슷한 윈도우10용 앱스토어입니다.

윈도우10 계열이라면 모바일기기가 되었든, 컴퓨터가 되었든 구분하지 않고 앱을 받아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장점이 있다면 윈도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배너에서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하겠지만, 홈페이지 등에서 발생하는 오류들이 적기도 합니다.

최초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에 업로드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체 검사와 검열을 하고 최종적으로 사람이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유튜브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며 이것을 설치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1. 윈도우키를 눌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한다.
    윈도우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중간에 Microsoft Store 라고 표시된 메뉴를 찾을 수 있다.
  2. 유튜브를 검색한다.
    유튜브 다운로드 앱들이 몇가지 보인다.
    선택하면 설치 버튼이 보인다.
  3.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4. 실행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시킨다.
  5. 원하는 영상이나 음원을 클릭하면 영상 하단에 다운로드 가능한 메뉴가 보인다.
  6. 메뉴를 클릭하여 영상 또는 음원을 다운로드 하도록 하자.
  7. 상단메뉴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다운로드 받은 폴더로 이동할 수 있다.

 

무료인만큼 단점도 있다.

윈도우 프로그램이지만 역시나 광고가 붙어 있습니다.

메뉴를 이동하거나 버튼을 누를 때 간혹 전면 광고가 나타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조금 신경쓰이기도 하지만, X 버튼을 누르면 광고배너는 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