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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증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이용 방법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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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발급받은 민원서류 중 하나는 주민등록초본입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주민등록표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 본인이나 세대원 및 이해관계가 있는 제3자인 분들이 인터넷발급을 통해 신청하는 사무이기도 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 컴퓨터와 프린터가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듯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초본을 발급신청시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를 이용할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외국인을 제외한 내국민만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의 경우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안내

인터넷 또는 가까운 관공서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근무시간 3시간 이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따로 이용하지 않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며, 본인인 경우 400원, 제3자인 경우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해관계가 있는 제3자의 경우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과 이해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이용 방법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경우 무료이기 때문에 간단히 활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1. 검색포털에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으로 검색한다.
  2. 민원24 또는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다.
  3. 민원신청안내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정부24의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부의 경우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
  5. 본인인증이후 발급신청을 진행한다.

주민등록초본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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