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애드센스 광고 입찰유형 CPC CPM Active View CPM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4. 4.
반응형

애드센스에의 수익을 위해 광고주가 광고를 입찰하는 것 중 CPC, CPM, Active View CPM 이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첫화면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어떤 광고에서 어떤 수익이 발생했는지를 알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입찰유형 CPC, CPM, Active View CPM

애드센스 입찰유형은 광고를 위해 광고주가 광고를 입찰할 때 제시하는 유형 또는 형태를 말합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말하는 광고 입찰유형은 4가지가 있습니다.

  • CPC : 클릭당비용
  • CPM : 1,000회 노출당 비용
  • Active View CPM : Active View 1,000회 노출당 비용
  • CPE : 참여당비용

클릭당비용 CPC

CPC 는 Cost Per Click 으로 클릭당비용을 말합니다.

즉 1클릭당 벌어들일수 있는 수익을 말합니다.

자신의 포스팅에 광고가 붙었을 경우 1클릭당 발생하는 금액은 광고주가 정합니다.

광고주가 금액을 정하기 때문에 클릭당 비용은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1,000회 노출당 비용 CPM

CPM 은 Cost Per Impressions 로써 광고 노출횟수당 비용을 말합니다.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광고 노출횟수는 1,000회입니다.

자신의 포스팅에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수익을 말합니다.

CPM의 비용은 광고주가 정하게 됩니다.

Active View의 1,000회 노출당 비용 Active View CPM

CPM과 비슷하지만, 시간과 광고의 화면표시 여부가 추가됩니다.

1초가 화면에 광고가 50% 이상이 화면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Active View CPM 또는 광고주가 비용을 정합니다.

참여당 비용 CPE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했을 경우에 수익이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광고에 마우스를 2초 동안 가져갔을 경우 광고의 크기는 확대되며, 이 광고에 사용자가 참여했을 경우에만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CPE 의 금액은 광고주에 의해 결정됩니다.

클릭은 발생했지만 CPC가 0인 경우

눈으로 보기에는 무효클릭과 비슷해 보이지만, 무효클릭이라면 시간이 흐른 후 클릭수도 줄어들게 됩니다.

클릭수는 있지만 CPC 가 0 으로 표시되는 경우 CPM 에 의한 수익일 수 있습니다.

단순 노출에 의한 수익으로 많은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 유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