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윈도우10 정품 인증 확인 방법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3. 24.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OS 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윈도우10를 구매하자니 너무 비싸다는 생각도 듭니다. 오픈마켓 등에서 저렴하게 보이는 윈도우10을 정품 인증을 하려고 하면 불가능한 경우도 생깁니다. 그것이 윈도우10 정품 인증 횟수를 초과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한 때는 구글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도 있었지만, 지금은 공개된 것마저도 소용이 없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인증 확인 및 횟수 보기

오픈마켓 등에서 저렴하게 보이는 윈도우10은 꽤나 솔깃합니다. 하지만, 인증에 따른 한계가 있고, 인증횟수를 초과하는 경우 사용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불법복제에 대한 정책을 수시로 바꾸고 있기도 하기에 정품이 아니라면 지속적인 사용과 정상적인 기술지원, 윈도우 업데이트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며, 추후에는 사용만료가 되기도 합니다.

 

5000원 윈도우10

저렴해서 많은 이들이 구입합니다. 구입하지만, 제품 인증 키 또한 많은 이들이 구매하며 공유가 됩니다.
그렇다는 것은 1pc 1key 를 원칙으로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에 위반이 되는 것이며, 인증횟수는 제품이 팔려나간 만큼 줄어들 것입니다. 누군가는 인증이 되었지만, 시기만 늦어질 뿐 빠른 시간 내에 인증 만료로 인해 윈도우10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확인

윈도우키 우측에 있는 검색란에 cmd 라고 타이핑을 합니다.
타이핑을 하면 메뉴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나타난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명령프롬프트에서 SLMGR /DLV 라고 타이핑을 한 후에 엔터를 칩니다.
Windows Script Host 창이 뜨면서 정보를 보여 줍니다.
제품 키 채널에 FPP , ESD , DSP , OEM 이 아니라면 정품인증에 무리가 생길 수 있다.
만약, MAK 라고 표시가 된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다.

과거 옛날에는 제품키를 어디서 구해오거나 검색으로 겨우겨우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어느순간부터 대기업 노트북을 구매해 사용하다보니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 정품 인증에 대해 신경을 안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OEM 제품키이기 때문에 다른 PC에서 사용할 수 없을 것이지만, 이건 좀 찾아봐야 겠습니다.
나중에 데스크탑 구매하면 이거 그냥 써야지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