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gh 경기도 기본주택 입주자격 임대료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3. 23.
반응형

경기도 gh에서는 2022년 6월부터 공급이 가능한 경기도 기본주택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그에 대한 특별법을 제정하고 있습니다.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입주자격이 부여되어 30년이상 장기거주가 가능한 것으로 기존의 주거약자를 위한 공공임대투택과는 차별화를 두도록 하고 있습니다.

gh 경기도 기본주택
gh 경기도 기본주택

gh 경기도 기본주택 입주자격 임대료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

기존의 공공임대주택의 문제점은 저소득층, 청년, 신혼부부 등의 주거약자등의 일부 계층군만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입지로 공공사업자는 적자를 내고 지속가능성이 떨어지는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에서는 기본주택마련안을 내고 2022년 6월 공급가능하도록 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본주택이란

경기도가 30년이상 장기거주가 가능한 공공임대아파트를 말하며, 3기 신도시를 비롯한 역세권 등 핵심요지 지역등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공공임대주택에서 항상 문제시되어 왔던 하자율을 최대한 줄이고 시설과 품질을 올리기 위해 기계환기방식 도입, 디지털도어락과 실내에 led 조명 등을 갖추도록 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문제시 되는 3대하자인 누수, 결로, 소음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30년 장기 거주공공주택으로 10년이후 3년마다 리모델링이 가능하도록 추진중입니다.
화재, 재난 등으로 인해 외부에 화재 대피 시스템까지 도입합니다.

 

입주자격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입주자격이 부여되며, 30년이상 장기거주가 가능합니다.
즉, 소득, 자산, 나이에 상관이 없습니다.
원가를 보존한 대량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임대료 및 월세

경기도 기본주택이 발표되고 모델하우스로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역세권과 핵심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기본조건의 시설 뿐만 아니라 주거민을 위한 편의시설로 조식, 청소, 돌봄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여기까지보면 공공임대주택이지만 분명 가격에 부담이 있을 거라 보지만, 경기도 기본주택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운영비만큼의 월세를 받는데, 즉 중위소득 약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월세로 하고, 보증금은 월세의 50~100배로 책정된다고 합니다.

 

거주시설

거주 형태가 몇가지가 있는데 1인에서 5인까지 다양하게 시설을 갖추도록 하였습니다.

 

1인가구
- 원룸 13평형, 거실1, 주방1, 욕실1

2인가구
- 투룸 20평형, 거실1, 주방1, 욕실1, 침실1

3인가구
- 25평형, 거실1, 침실3,욕실2

4인가구
- 25평형, 거실1, 침실3,욕실2

5인가구
- 25평형, 거실1, 침실3,욕실2

 

더 자세히 알고 싶다.

검색포털에서 gh 경기도 기본주택 으로 검색하여 경기주택공사에 접속하거나 홈페이지 www.gh.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와 평면도 등의 여러 정보를 전반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임대주택 청약정보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