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소비자 불만 많은 민원 다발 쇼핑몰 확인하는 방법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3. 30.
반응형

쇼핑몰을 이용하면 배송과 제품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불만이 생기면 어쩔 도리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민원이 많은 다발 쇼핑몰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사업자번호부터 분쟁조정까지 해당 쇼핑몰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불만 많은 민원 다발 쇼핑몰 확인하는 방법

자신이 사용할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가격과 성능, 가성비 등 많은 것을 고려합니다.

물론, 모양이나 디자인도 한 몫 합니다.

막상 결재 후 배송지연 이나 고객센터의 미흡한 문제가 생긴다면 벌써부터 마음은 흔들립니다.

구매 전 확인 사항

오픈 마켓이나 또는 정식 쇼핑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바로 구매를 할 수도 있지만, 물건을 직접 보고 만지고 한 것이 아니기 떄문에 신뢰에 의한 거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신뢰가 크면 판매자 입장에서는 정성어린 댓글과 추천을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좋지 않은 평가와 댓글들이 쌓입니다.

그러기 전에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열린소비자포털에서 민원다발쇼핑몰을 검색해 봅니다.
  • 국세청 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업자번호를 검색해 봅니다.
  • 재고가 있는지 직접 전화를 통해 문의해 봅니다.

민원다발쇼핑몰 검색해 보기

열린소비자포털과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열림소비자포털 또는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공정거래위원회 > 정보공개 > 사업자정보공개 > 통신판매사업자 > 민원다발쇼핑몰 공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열린소비자포털 > 상담 및 피해/분쟁 > 민원다발쇼핑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4. 검색된 업체

사업자번호 검색해 보기

사업자번호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상단메뉴 > 조회/발급 > 사업자상태 >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