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노트패드++ 다운로드 / 저장없이 끊임없이 문서작성 텍스트편집기 / notepad++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1. 28.
반응형

컴퓨터로 무엇인가를 작업하다보면 아쉽게나마 메모장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있는 메모장은 임시방편으로 사용하기에는 좋겠지만, 노트패드++ 사용법을 익힌다면 딱히 그럴 필요도 없고 저장을 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꺼도 과거에 기록한 내용이 남아있기 때문에 문서나 내용을 다시 작성할 일도 없습니다.

노트패드++ 다운로드 / 저장없이 끊임없이 문서작성 텍스트편집기 / notepad++

노트패드++ 는 기존에 사용하던 메모장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확장판의 기능처럼 동작하지만 가볍고 빠르고 오랜 기간 업데이트와 유지보수가 이루어지면서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면서 임시로 사용할 파일들이 있다면 메모장으로 작성하고 저장해도 되지만, 노트패드++는 딱히 저장을 하지 않고 문서탭만을 계속 증가시키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장하지 않아도 임시저장의 형식으로 내용을 계속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과거에 에디트플러스 등과 뜻하지 않은 경쟁구도에 있기도 했습니다.

넘쳐나는 활용도

일반적인 문서편집이나 일기장같은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지만, 플러그인 등을 설치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테마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웹문서의 개발까지도 가능합니다.

물론 ftp 를 연결하여 웹프로그램을 빠르게 수정하고 배포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막강해도 달리 쓸 일이 없으니 이것이 문제.
문자나 문자열 등에 한번에 바꾸는 기능만 잘 써도 감지덕지 ㅋ

노트패드++ 다운로드

먼저, 검색포털에서 노트패드++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면 무료툴이다 보니 여기저기 다운로드 경로가 산재해 있습니다.
어떤 것이 공식홈페이지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 이상한 곳으로 들어가면 회원가입의 늪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 노트패드++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버전부터 과거버전까지 여러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다운받고 설치하면 그 뿐입니다.
워낰에 경량이고 사용법이 많아 활용도에서는 막강한 기능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어디까지나 문서와 문자를 위한 기본에 충실한 프로그램임에는 확실해 보입니다.

그럼에도 가장 좋은 점은 별도의 저장작업을 하지 않아도 문서탭을 계속 만들면서 텍스트를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보입니다.
문서 탭을 줄여야지. 저는 계속 늘어나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