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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를 받기 위해서는 은행 홈페이지가 가장 빠를 수도 있지만,
뜻하지 않은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결제원 에서는 전자인증센터를 운영하면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상단 메뉴의 인증서 발급 및 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하위 메뉴들이 나타난다.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자.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다.
마우스를 스크롤하여 화면의 마지막으로 내리면 발급버튼이 있다.
발급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시작된다.
참조코드, 인가코드 는 또 무엇인지 ?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가지고서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알 수 없기에 새로 범용공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공인인증서의 종류와 차이 발급방법
공인인증서의 종류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 범용 공인인증서 가 있다. 이 2가지는 차이가 있다. 공인인증서로써 은행/보험용, 범용 공인인증서의 공통점은 발급일부터 1년간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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