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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증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0.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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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는 2가지의 종류를 가진다.

사용용도로 구분되어지는데, 

은행/보험/신용카드 업무가 가능한 공인인증서와

전차입찰 등 모든 분야에서 사용가능한 범용공인인증서로 나누어 진다.

 

본인이 사용하던 증권용 공인인증서에 사용제한이 있기 때문에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한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개인 4,400원 , 기업 110,000원 의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며,

사용기간내 재발급은 무료이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먼저 기업은행의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한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https://mybank.ibk.co.kr/uib/jsp/guest/cer/cer00/cer0000/CCER000000_i.jsp?chkMenuId=Y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합니다. 은행/보험/신용카드용 업무가 가능한 공인인증서(개인: 무료 / 기업: 4,400원)와 전자입찰을 포함한 모든분야에서 사용가

mybank.ibk.co.kr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한다.

어쩌고저쩌고 약관동의에 관한 내용들이 있다.

한번쯤 읽어보면서, 화면을 아래로 내린다.

화면을 마지막 아래로 내리면 동의함 버튼이 있다.

클릭하도록 하자.

인증서 발급 구분,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이기에 한국정보인증 전자거래범용 4,400원 을 선택합니다.

IBK 기업은행의 보안인증 작업입니다.

인증작업에 필요한 작업을 하고, 씨크리트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작업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창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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