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국내 가상화폐 4대 거래소는 어디?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7. 1.
반응형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그리고 엘론머스크 등의 입김 등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손실이 많아도 기대감에 여전히 관심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그런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곳은 국내에 4곳이 있습니다. 4개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으며, 세세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4대 거래소
국내 가상화폐 4대 거래소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코인으로 많은 이익을 벌었다는 최초 기사가 나온 이후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합니다.

모든 가상화폐는 주식과 같은 방식으로 거래됩니다.

주식거래와 같이 모든 용어는 비슷하고, 개념도 비슷하여 주식을 조금 공부한 사람도 진입이 쉽습니다.

주식과 다른 점이 있다면 회전율이 빠르고 거래시간이 24시간이기 때문에 눈만 뜨고 만원 정도만 있어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기대감과 심리전의 여파가 크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일론머스크의 입방정

테슬라 창립자이지만 일론머스크의 언급 한마디는 장난삼아 만든 도지코인까지 급등락을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말바꿈이 심한 일론머스크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피해 본 사람들이 많은 상황

그런 가상화폐의 미래가치는 주식시장의 종목분석과는 다르기 때문에 기대감이 선뜻 진입하면 낭패를 보는 사례들이 많기도 하기에 경고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국내 4대 거래소

인지도가 크고, 보안도 강하지만 그럼에도 사건사고나 끊임없이 나오는 시장이 가상화폐 코인시장이기도 합니다.

옛날보다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해커들의 표적이 되는 곳이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국내에는 대표적인 거래소가 4군데가 있습니다.

보안이 강화되고 신뢰받는 곳들이며 하루 거래량이 주식시장을 넘고 있기도 합니다.

  • 업비트
  • 빗썸
  • 코인원
  • 코빗

 

주식시장과 비슷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증권사를 찾아가 계좌를 만듭니다.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면 주식을 거래하면서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는 이런 증권사와 같은 역할을 하면서 코인을 거래할 수 있고
거래를 통해 차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회전율이 빠르고 거래시간이 24시간이란 점에서 차이가 크고, 투자자보호를 위한 조치는 많이 미흡하지만
주식시장과 코인시장의 개념은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를 공부하면 다른 하나가 따라올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종목을 분석하는 것은 다른 개념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