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나스닥 뜻 나스닥 이란 미국의 장외주식거래시장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2. 6. 15.
반응형

나스닥은 미국의 장외주식거래시장으로 우리나라 코스닥의 전신이기도 하다. 벤처기업의 투자와 자금을 원활히 하도록 하고,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한 첫번째 거래시장이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코스닥 또한 이런 나스닥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나스닥 뜻 나스닥 이란 미국의 장외 주식 거래시장

미국의 증권시장은 언제나 뜨겁고, 나스닥은 아침뉴스마다 이슈로 다뤄진다.

우리나라의 코스닥 ( kosdaq )의 전신이기도 하며, 대표적인 장외주식시장이다.

장외주식시장이라 하더라도 장내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나스닥은 영어로 National Association of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s 의 줄임말로 주식시세에 따라 자동화를 통한 거래협회를 말한다.

지금은 통칭 미국의 장외주식거래시장을 의미하기도 한다.

코스닥이 초기 IT 와 같은 벤처기업들의 자금조달을 원활히 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면 그의 전신인 나스닥 또한 마찬가지이다.

벤처기업들의 주식을 쉽고 원활히 하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것이 나스닥이기도 하다.

개장시간

개장시간은 우리나라와 시차가 크게 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시장이 열린다.

미국시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인데, 우리나라 기준으로 한다면 밤 23시 30분부터 오전 6시까지가 된다.

다만, 나스닥의 개장시간은 썸머타임이 적용될 경우 우리나라 기준 밤 22시 30분부터 새벽 5시 까지이다.

지수보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나스닥은 하락장을 지속하고 있기도 하다.

주식에서 말하는 지수는 일정기간동안 변화한 각 종목의 수량과 값을 통계로 나타난 값이다.

과거부터 쌓여온 통계를 바탕으로 그래프로 표시되는데 보통 이 지수를 바탕으로 과거의 사건을 조사하고 미래를 예측하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그렇기에 전체적인 나스닥 지수를 판단하는 기법들도 다수 존재하기도 한다.

이들의 기법 중 공통점이 있다면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지수를 판단하기 전 과거의 비슷한 사례를 먼저 수집하고 파악하는 것이기도 하다.

나스닥 지수를 보는 곳은 많이 있다.

미국주식 거래가 허용된 금융사의 HTS 또는 네이버 다음의 증권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